본문 바로가기
정보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김수미 돼지고기 김치찌개 황금레시피

by returntobayaya 2023. 2. 13.
반응형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김수미 돼지고기 김치찌개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우리 밥상에 빠져서는 안되는 음식 하나가 바로 김치인데요, 우리나라에 세계김치연구소까지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연구에 따르면 김치의 놀라운 효능이 22가지나 된다고 해요.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김수미 돼지고기 김치찌개 황금레시피

 

먼저 김치는 혈액과 간의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비만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이 밖에 노화를 막고, 피부건강을 돕는 콜라젠 생성을 촉진하할 뿐 아니라 당뇨과 심혈관 질환, 혈전을 예방하는 역할도 한다고 해요. 또한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고, 여드름균 성장도 억제해준다고 하니 우리 몸에 참 유익한 음식이 아닐 수 없네요. 오늘은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김수미 돼지고기 김치찌개 황금레시피를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김수미 돼지고기 김치찌개 황금레시피

 

재료 : 묵은지 1/4 포기, 돼지목살 200~300g, 김칫국물 3~4국자, 쌀뜨물 1.6 L, 후춧가루, 다진마늘 1큰술 반, 새우젓 1큰술, 매실액 2큰술, 고춧가루 7작은 술, 양파 1개, 대파 1, 청양고추 홍고추 각 1개, 두부 반 모, 국간장 1큰술, 양조간장 1큰술 반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1. 먼저 오늘 소개해 드릴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에서는 큼직큼직한 돼지목살을 가득 넣을거예요. 김치를 자르는 것부터 시작하건데요, 김치 꼭지도 버리지 말고 얇게 슬라이스로 썰어주세요.

 

 

2. 미리 달군 팬에 김치를 넣고 먼저 볶아주셔야 합니다.

 

 

3. 오늘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의 포인트는 돼지목살을 최대한 큼직하게 썰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볶지 않고 그대로 넣어주세요.

 

 

4. 후춧가루도 넣고 조금 볶아주시다가 쌀뜨물 1.6L를 붓습니다.

 

 

 

 

5. 여기서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포인트 하나 더! 더욱 맛있는 김치찌개를 만들기 위해 김칫국물도 넣을거예요.

 

 

6. 이번에는 다진 마늘을 넣을건데요, 굉장히 많이 넣으시더라구요. 왕 숟가락으로 듬뿍 떠서 넣어 주세요.

 

 

7. 이제 국물의 색을 보면서 고춧가루를 넣으면 되는데 이건 식성에 알맞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2~3숟가락 정도만 넣어도 괜찮은 것 같네요.

 

 

8. 이제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간을 할 차례인데요, 숨은 비법 한가지가 공개 되었어요. 바로 약간의 단맛을 위해 설탕 대신 매실액을 한 큰술 정도 넣는 것입니다.

 

 

9.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김수미 돼지고기 김치찌개 황금레시피의 핵심 재료! 바로 '육젓'입니다.

 

 

10. 육젓이 돼지고기와 궁합이 좋다고 해요. 따라서 김치찌개의 감칠맛을 올려줄 수 있다고 하네요.

 

 

11. 이제 양파를 넣을 차례인데요, 되도록 많이 넣어야 돼지고기 잡내도 없애주고 단맛도 많이 난다고 해요. 그래서 양파 1개는 썰어서 다 넣어 주세요. 양파까지 넣고 나서 10분 정도만 더 끓여주시면 됩니다.

 

 

12. 10분 뒤 대파 1대,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주세요.

 

 

13. 조금 더 끓인 뒤에 돼지고기가 다 익었다 싶으면 국간장과 양조간장으로 간을 맞추어 주시면 돼요. 만약 김치찌개에 쓴맛이 나면 매실액을 살짝 추가해주시면 된답니다.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14. 마지막으로 두부 반 모는 깍둑썰기로 썰어서 넣어주시면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김수미 돼지고기 김치찌개 황금레시피가 완성됩니다.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김치찌개는 예로부터 특히 겨울철 물리도록 밥상에 올라오는 단골 메뉴였습니다. 어머니들이 김장김치가 질릴 때쯤 되면 김칫국이나 김치찌개로 별미 요리를 만들어 주곤 하셨죠.

 

 

여기에 여유가 좀 더 있으면 돼지고기를 사다 기름 맛이 지나간 김치찌개가 올라와 이것 하나만 있어도 참 행복하다는 생각을 하곤 했는데요, 이처럼 김치찌개는 한국인의 소울푸드라고도 여겨지는 음식이랍니다. 알려드린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김수미 돼지고기 김치찌개 황금레시피로 별다른 재료 없이 잘 익은 김치에 돼지고기, 두부 정도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맛있는 별미요리 꼭 만들어 보세요.

 

출처 : 수미네반찬

 

2023.01.28 - [정보] -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백종원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백종원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백종원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을 소개합니다. 날씨가 쌀쌀할 때 생각나는 음식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두부를 활용한 두부김치찌개나 두부부침, 얼큰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01.28 - [정보] -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임성근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임성근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오징어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임성근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오징어는 어떤 조리법으로 요리하든지 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특히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01.28 - [정보] - 코다리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 코다리 조림 부서지지않게 만드는법

 

코다리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 코다리 조림 부서지지않게 만드는법

코다리조림 황금레시피 백종원 코다리 조림 부서지지않게 만드는법을 소개합니다. 코다리조림은 쫄깃한 식감이 일품으로 밥반찬으로 인기만점인 요리인데요, 코다리에 양념장만 넣으면 뚝딱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01.28 - [정보] -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이보은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이보은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이보은 멸치볶음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중년 이후 가장 골칫거리 중 하나가 바로 골다공증일 것 같습니다. 그런데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서는 칼슘 섭취가 필수적

returntobayaya.riduangoh.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