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UFC 경기일정 중계 한국선수 명단

by returntobayaya 2023. 2. 5.
반응형

UFC 경기일정 중계 한국선수 명단을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월 5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팩스에서 UFC 파이트 나이트: 루이스 vs 스피박 경기가 개최됩니다. 이날 대회 언더카드에서 ROAD TO UFC 결승이 열리는데요,

 

UFC 경기일정 중계 한국선수 명단

 

ROAD TO UFC에는 7명의 한국선수들이 출전하기 때문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입니다. ROAD TO UFC는 아시아 정상급 MMA 유망주들이 참가하는 8강 토너먼트로 이 대회 우승자는 UFC와 계약을 하게 됩니다. 플라이급, 밴텀급, 페더급, 라이트급 4개 체급에서 총 32명으로 시작한 대회는 이제 최종 결승에 출전하는 8인만 남아 있는데요, UFC 경기일정 중계 한국선수 명단을 자세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UFC 경기 중계

 

UFC 경기일정 중계 한국선수 명단

 

UFC 파이트 나이트: 루이스 VS 스피박 메인카드는 오는 2월 5일 오후 3시부터 tvN SPORTS와 티빙(TVING)을 통해 생중계되며, ROAD TO UFC 결승이 열리는 언더카드는 2월 5일 낮 12시부터 tvN SPORTS와 TVING을 통해 생중계됩니다.

 

● 날짜 : 2월 5일 일요일
시간 : 낮 12시
장소 : 미국 라스베이거스 에이펙스

 

 

 

UFC 경기일정

 

UFC 경기일정은 메인카드 5경기, 언더카드 7경기입니다. 첫 세 경기는 언더카드, 나머지 네 경기는 라이트급, 페더급, 밴텀급, 플라이급 등 4체급의 로드 투 UFC 결승전입니다.

 

UFC 경기일정 중계 한국선수 명단

 

메인카드 (tvN SPORTS/TVING 오후 3시)

 

[헤비급] 데릭 루이스 (265) vs 세르게이 스피박 (255.5)
[라이트헤비급] 정다운 (205) vs 데빈 클락 (204.5)
[헤비급] 마르친 티부라 (253.5) vs 블라고이 이바노프 (256.5)
[페더급] 최두호 (145.5) vs 카일 넬슨 (145.5)
[웰터급] 키노시타 유사쿠 (170.5) vs 아담 퓨깃 (170.5)

 

UFC 경기일정 중계 한국선수 명단

 

언더카드 (tvN SPORTS/TVING 오후 12시)

 

[ROAD TO UFC 라이트급 결승] 제카 사라기 (155) vs 안슐 주블리 (155.5)
[ROAD TO UFC 페더급 결승] 이정영 (145) vs 이자 (145.5)
[ROAD TO UFC 밴텀급 결승] 카자마 토시오미 (136) vs 나카무라 린야 (135)
[ROAD TO UFC 플라이급 결승] 최승국 (125.5) vs 박현성 (124.5)
[여성 플라이급] 김지연 (125.5) vs 만디 뵘 (125.5)
[미들급] 박준용 (185.5) vs 데니스 튤률린 (186)
[플라이급] 타이라 타츠로 (125.5) vs 헤수스 아길라 (125)

 

 

UFC 경기일정 중계 한국선수 명단

 

UFC 경기일정 중계 한국선수 명단

 

이번 UFC 파이트 나이트는 한국 선수가 무려 7명이나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일반적인 UFC 대회에서는 한국 선수가 많이 나와야 한 두명이 전부였는데요, 사실 이번 UFC는 원래 한국에서 개최하려고 했던 대회였기 때문에 한국선수 명단이 유독 많은 것입니다.

 

국내 UFC 중계권을 가지고 있는 티빙과 더불어 국내 격투기 관계자들까지 국내 UFC 대회 개최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기에 흥행을 위해 한국 최고의 격투기 선수들도 총출동시키기 위한 접촉이 있었고 그 결과 한국선수 명단 라인업에는 최두호, 정다운, 박준용, 김지연 등 국내 최고 레벨 UFC 선수들이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UFC 측에서 흥행을 책임질 메인 이벤터가 없는 한국 대회보다 헤비급 데릭 루이스와 세르게이 스피박의 대결을 메인 이벤트로 하는 라스베가스 대회로 선회한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현재 한국에서 UFC 메인이벤터를 맡아줄 선수는 김동현과 정찬성이 전부인데요(추성훈은 원챔피언십으로 이적), 김동현은 2017년 경기 이후 사실상 잠정은퇴인 상황이고, 정찬성은 그 전에 어깨 탈골을 이유로 불참을 선언했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이번 UFC 경기에는 아시아 선수가 한국선수 7명, 일본 선수 4명, 중국, 인도네시아, 인도 선수 각 1명 등입니다.

 

 

메인카드 (tvN SPORTS/TVING 오후 3시)

 

[라이트헤비급] 정다운 vs 데빈 클락
[페더급] 최두호 vs 카일 넬슨

 

언더카드 (tvN SPORTS/TVING 오후 12시)

 

[ROAD TO UFC 페더급 결승] 이정영 vs 이자
[ROAD TO UFC 플라이급 결승] 최승국 vs 박현성
[여성 플라이급] 김지연 vs 만디 뵘
[미들급] 박준용 vs 데니스 튤률린

 

 

우선 최두호는 3년 2개월 만의 복귀전에서 카일 넬슨(31, 캐나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대구 출신 파이터 '코리안 타이거' 이정영(대구 쎈짐·페더급)과 최승국(코리안좀비MMA), 박현성(김경표짐·이하 플라이급)이 결승전을 치르는데요, RTU 플라이급 결승에서는 최승국과 박현성이, 이정영은 페더급 결승에서 중국의 이자와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미들급 박준용이 데니스 튤률린(러시아, 34)과 맞붙게 되었고, 여성 플라이급 김지연은 만디 뵘(독일, 33)과 만나게 됩니다. 특히 전 로드FC 페더급 챔피언인 이정영은 페더급 결승에서 이자(26, 중국)와 맞붙게 되었는데 8강과 4강에서 중국 파이터들을 연파하고 결승에 진출했기에 이자가 현재 복수심을 불태우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UFC 경기일정 중계 한국선수 명단

 

플라이급 결승에서는 ‘코리안 좀비’ 정찬성의 제자 최승국과 전 더블지FC 플라이급 챔피언 박현성이 맞붙게 되어 한국선수들끼리의 경기가 이뤄졌는데요, UFC 본 대회에서 열리는 최초의 한국 파이터 간의 대결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UFC 경기일정 중계 한국선수 명단을 정리했습니다. 이번 UFC 파이트 나이트: 루이스 VS 스피박은 아시아 지역에서는 2월 5일(일)에 실황 중계되는 것입니다. 언더카드는 정오에 시작하고, 오후 1시에 ROAD TO UFC 결승전이, 오후 3시에 메인카드가 열리게 되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2023.02.05 - [정보] - 1053회 로또 당첨 번호 당첨지역 판매점 당첨금 총정리

 

1053회 로또 당첨 번호 당첨지역 판매점 당첨금 총정리

1053회 로또 당첨 번호 당첨지역 판매점 당첨금을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1053회 로또 당첨 번호가 발표되었습니다. 1등 당첨자는 무려 40억원 이상을 가져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올해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02.05 - [정보] - 정월대보름 인사말 보름달 이미지 모음 (2023년)

 

정월대보름 인사말 보름달 이미지 모음 (2023년)

정월대보름 인사말 보름달 이미지 모음 (2023년)을 소개해 드립니다. 구정이 지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정월대보름이 되었습니다. 정월대보름은 매년 음력 1월 15일로 올해 정월대보름 날짜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02.01 - [정보] -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총정리 (2023년)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총정리 (2023년)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비롯하여 신청대상, 사용방법, 기간 등을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는 카드 한 장으로 문화생활 전반을 향유할 수 있는 카드라고 볼 수 있는데요, 도서,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02.02 - [정보] - 송중기 연인 부인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광고 출연 영상 프로필

 

송중기 연인 부인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광고 출연 영상 프로필

송중기 연인 부인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광고 출연 영상 프로필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19년 7월 합의 이혼 후 3년 6개월 만에 재혼 소식을 전한 송중기와 그의 연인잉자 부인인 케

returntobayaya.riduangoh.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