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양념만들기

by returntobayaya 2024. 1. 27.
반응형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양념만들기 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불고기의 주재료인 소고기 목심에는 필수 아미노산은 물론 칼슘, 인 등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기력 보충과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양념만들기


 
콜라겐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근육과 관절 건강에도 탁월한 식품으로 여름철 무더위를 이기는 간편 보양식으로 적합하기도 합니다. 소고기 목심 손질법은 두께가 얇기 때문에 물에 담가 핏물을 제거하는 일반적인 손질법은 육즙이 빠져나갈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키친타월에 올려 5분간 핏물을 제거하는 것이 좋고, 핏물 제거는 거품과 불순물을 제거하며 누린내 또한 제거한다고 합니다.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양념만들기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양념만들기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소불고기 재료: 목심살 400g, 진간장 6 큰 술, 맛술 3 큰 술 반, 설탕 5 큰 술, 건 표고버섯 불린 물 3컵, 식용유 2 큰 술, 연근 200g, 당근 1/3개, 양파 1개, 불린 표고버섯 5개, 꽈리고추 10개, 불린 당면 50g, 채 썬 대파 한 대

 




1. 소불고기용 고기는 목심살 400g 준비해주세요. 기름기가 적어 부드럽고 씹을수록 고소해요. 목심살은 키친타월로 핏기를 제거하고 약 1.7mm두께로 준비해주세요. 

 



2. 목심살 400g을 7cm 길이로 썰어 주세요. 소불고기용 고기는 얇아서 양념이 금방 밴다네요.

 

 

 



3. 이제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양념만들기 차례입니다. 냄비에 진간장 6 큰 술, 맛술 3 큰 술 반, 설탕 5 큰 술을 넣습니다.

 



4. 표고버섯 불린 물을 준비해주세요. 표고버섯 불린 물은 양념장에 사용하고 불린 표고버섯은 소불고기 부재료로 사용해요. 

 



5. 물 3컵에 건표고버섯 5개를 넣고 30분정도 불립니다. 

 



6. 건 표고버섯 불린 물 3컵을 넣고 센 불에서 설탕이 녹을 때까지 끓입니다.

 



7. 연근 200g을 세로로 반을 썰어 삼각형 모양으로 큼직하게 어슷썹니다.

 



8. 양파 1개, 당근 1/3개도 큼직하게 썰어놔주세요. 

 



9. 팬에 식용유 2 큰 술을 두른 후 손질한 연근 200g을 넣고 연근이 노릇해질 때까지 볶습니다.

 



10. 연근 가장자리가 투명해지면 손질한 당근 1/3개를 넣고 볶습니다.

 



11. 손질한 양파 1개를 넣고 볶아 주세요.

 

 

 



12. 양파가 노릇해지면 끓인 양념장을 넣고 연근이 반 정도 익을때까지 약 4분 정도 끓입니다. 

 



13. 연근이 거의 다 익으면 손질한 목심살 400g을 펼쳐 넣습니다.

 



14. 반으로 썬 불린 표고버섯 5개를 넣습니다. 

 



15. 국물이 자작할때까지 센불에서 3분정도 끓이다가 반으로 썬 꽈리고추 10개를 넣습니다. 

 



16. 불린 당면 50g을 넣고 국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졸입니다.

 



17. 굵게 채 썬 대파 한 대를 넣으면 소불고기 황금레시피가 완성됩니다.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소불고기 효능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 양질의 단백질: 불고기의 주재료인 소고기는 근육 형성, 회복 및 전반적인 신체 유지에 필수적인 고품질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철분과 아연: 소고기와 같은 붉은 육류는 체내에 쉽게 흡수되는 헴철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철분은 혈액에 산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을 생성하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소고기에는 면역 기능, 상처 치유, DNA 합성에 중요한 아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군: 소고기는 비타민 B군, 특히 신경 기능과 DNA 및 적혈구 형성에 필수적인 비타민 B12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셀레늄: 소고기에서 발견되는 이 미네랄은 갑상선 호르몬 대사와 생식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항산화 작용도 합니다.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불고기에 사용되는 양념장에는 마늘, 생강, 간장 등의 재료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맛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마늘과 생강은 모두 항염증 및 항산화 성분이 있습니다.

  불고기는 종종 양파, 당근, 버섯과 같은 채소와 함께 제공되며, 이는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을 추가하여 요리의 영양가를 높입니다.

  건강한 지방: 소고기의 살코기로 만든 불고기는 심장 건강에 중요한 건강한 지방의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기분과 에너지 개선: 소고기의 철분과 비타민 B군은 에너지 수준을 높이고 기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포만감 및 체중 관리: 소고기의 높은 단백질 함량은 포만감을 증가시켜 전반적인 칼로리 섭취를 줄임으로써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불고기는 지방과 나트륨 섭취를 염두에 두고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리 방법도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고열로 구우면 다량 섭취할 경우 해로울 수 있는 특정 화학 물질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소고기는 살코기 부위를 선택하고 다양한 채소를 곁들이면 더 건강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양념만들기를 정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우 부위별 용도를 정리해 드릴게요. 먼저 찜용 갈비는 지방과 힘줄이 많지 않은 것을 고르고 표면의 근육막은 미리 걷어 냅니다. 구이용 갈비는 마블링(결지방)이 적당히 있고 근육막이 적으며 선명한 선홍색을 띠어야 좋습니다. 뼈에 붙은 고기는 질기기 때문에 고깃결과 직각으로 칼집을 넣어주면 더 연하게 먹을 수 있어요.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양념만들기



탕국은 소고기 사태나 양지 등 국거리 부위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선홍색의 살코기와 지방, 근육막이 고르게 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산적이나 꼬치는 우둔이나 설도처럼 지방이 적은 부위를 얇게 썬 다음 고깃결에 직각으로 칼집을 내면 좋고, 불고깃감으로는 앞다리가 좋습니다. 앞다리살은 고기의 결이 고르나 부분적으로 있는 힘줄이나 막은 제거하고, 배나 키위 같은 과일을 섞어 양념하면 육질을 연하게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알토란

 

2024.01.22 - [정보] -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황금레시피 깊은맛 내는 비법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황금레시피 깊은맛 내는 비법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황금레시피 깊은맛 내는 비법을 소개합니다. 무는 마트에서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채소로, 열량이 적고 섬유소와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특히 가을에 수확한 무는 '밭에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11.03 - [정보] -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마트에서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채소로, 열량이 적고 섬유소와 무기질이 풍부한 무를 이용한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깍두기죠. 특히 가을에 수확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10.19 - [정보] - 김장김치 양념만들기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20kg 양념 비율 20포기 양념 비율

 

김장김치 양념만들기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20kg 양념 비율 20포기 양념 비율

김장김치 양념만들기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20kg 양념 비율 20포기 양념 비율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장김치는 그 지역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를 이용하여 다양하게 발전해왔는데 배추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11.08 - [정보] -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김치는 하나하나 11가지 재료가 모여 발효과정을 거치면 22가지의 기능성이 있는 식품이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한국의 김치는 다른 어느 나라

returntobayaya.riduangoh.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