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감자전 만드는방법 황금레시피

by returntobayaya 2023. 11. 26.
반응형

감자전 만드는방법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6월이 제철인 감자는 세계 4대 식량작물 중의 하납니다. 영양과 효능은 뛰어나지만 열량이 낮은 게 특징인데요,

 

감자전 만드는방법 황금레시피

 

감자는 구워도 삶아도 볶아도 맛있지만 특히나 찐 햇감자는 포슬포슬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이 입안에 착착 감기는 것이 일품이죠. 무더운 여름철에 섭취하기 좋은 감자는 식사 대용이나 반찬,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구요. 게다가 감자전은 고혈압과 급성이나 만성 간염에 좋은 음식인데요, 당뇨병이나 해독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감자는 또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은 식품입니다. 감자전 만드는방법 황금레시피를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자전 만드는방법 황금레시피

 

감자전 만드는방법

 

재료 : 감자 3개 / 밀가루 5큰 술 / 올리브유 / (고명으로 쓸) 쑥갓과 고추

 


 

1. 감자전 만드는방법 오늘의 레시피에서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을 먼저 설명드릴게요. 감자전을 하실 때 편하게 하시려고 믹서에 가시는 분들도 종종 있지만, 감자를 믹서에 갈아버리면 입자가 너무 고아져서 물처럼 묽어져 버린다고 해요. 그래서 감자전의 쫄깃한 식감을 잃어버리기 때문에 귀찮으시더라도 강판에 갈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2. 감자 3개를 강판에 갑니다.

 

 

3. 강판에 간 감자에 밀가루 5큰술을 넣습니다. 감자전 만드는방법 주의할 점은 반죽이 되도 안되고 질어도 안된다는 것인데요, 감자전 만들 때 가장 어렵고 중요한 것이 밀가루 반죽이기 때문입니다. 반죽이 뚝뚝 떨어질 정도로 반죽을 만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4. 간 감자와 밀가루를 잘 섞이게 계속 저어주세요.

 

 

 

5. 감자전 만드는방법 이제 감자전을 구울 차례입니다. 팬에 올리브유를 충분히 둘러줍니다.

 

 

6. 잘 달궈진 프라이팬에 반죽을 한 국자 올려주는데 감자전은 너무 얇지 않고 두톰하게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단, 감자전은 덜 익으면 생감자 맛이 나기 때문에 확실하게 익혀서 먹어야 해요.

 

 

7. 쑥갓과 고추 고명을 올립니다.

 

 

8. 적당히 바삭하게 구워졌을 때 뒤집어 주세요. 여기서 감자전 만드는방법 팁! 전을 부칠 때 꼭 한번만 뒤집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렇게 감자전 만드는방법 황금레시피가 완성되었습니다.

 

감자전 만드는방법

 

 

감자전 효능

 

감자전 만드는방법

 

1.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
감자에는 칼륨 함량이 많은데 칼륨은 혈액 속에 과잉 축적된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얼굴이 자주 붓는 사람에게 좋고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위 건강과 위암 예방

 

풍부한 전분은 위산과다로 생긴 질병을 보호하고 개선해 손상된 위를 회복하는 등 위 건강을 돕는 역할도 하는데요, 프로테아제 억제물질은 바이러스와 발암성 물질을 중화시키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위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당뇨 예방

 

감자에 포함된 이눌린 성분은 인슐린의 수치를 정상적으로 유지해줍니다.

 

감자전 만드는방법

 

4. 빈혈 예방

 

삶은 감자는 비타민C가 13.1mg으로 생 감자의 4.47g보다 약 3배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풍부한 비타민C는 철분이 몸에 잘 섭취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거죠. 특히 중간 크기의 감자(160g)를 몇개 먹으면 비타민C의 하루 섭취량을 충족할 정도라고 하는데요, 괴혈병과 빈혈을 방지하고 면역력도 개선합니다. 감자의 비타민C는 전분이 막을 형성해 익혀도 쉽게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하네요.

 

5. 다이어트

 

삶은 감자는 100g당 열량이 76kcal로 같은 분량의 쌀밥 153kcal에 비하면 절반에 불과한 수준인데요, 지방 함량이 적고 낮은 열량이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또한 이눌린 성분이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도 있어 일석이조. 감자의 탄수화물은 다당류라서 급격히 혈당량을 증가시키지 않기 때문에 지방으로 저장되는 현상이 거의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6. 피부미용

 

신경을 가라앉히고 통증을 억제하는 아트로핀 성분이 포함돼 있습니다. 그래서 감자팩을 하면 피부를 진정시킵니다. 햇볕에 탄 피부는 미백효과를 볼 수 있기도 하구요. 지방이 적은 감자는 여드름으로 인한 모공을 관리하는 데도 좋아요.

 

7. 변비 개선

 

수용성이나 불용성 섬유소 등 섬유질이 들어 있어 대장에 이로운 세균의 번식을 도와주며 장의 연동운동이 활발해져 변비 개선에 좋습니다.

 

 

지금까지 감자전 만드는방법 황금레시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자에 함유된 대부분의 영양소는 생 감자보다 삶거나 찌거나 굽는 등 익힌 감자에 더 많이 들어 있지만 단백질은 감자를 삶거나 찌거나 구운 감자보다 생것에 가장 많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좋은 감자 고르는 법은 감자의 표면에 흠집이 적고 눈이 얇으며 주름 없이 매끄러운 것이 좋은 감자인데요, 표피가 쭈글쭈글하고 색이 검은 것은 저장 기간이 오래된 것입니다.

 

감자를 들었을 때 묵직하면서 단단한 것이 좋은 감자이구요, 녹색 빛깔이 돌지 않고 싹이 없는 것을 골라야 합니다. 싹이 나거나 녹색 빛깔이 도는 것은 독소가 함유돼 있어 피해야 할 것을 권해드려요. 참고로 깨끗하게 세척해 흙이 제거된 감자는 수입 감자라고 하는데요, 흙이 묻어있는 감자는 수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감자전 만드는방법

 

마지막으로 감자는 보관이 중요합니다.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하고 직사광선을 받지 않는 어두운 곳에 보관하실 것을 권해드려요. 또한 검은 봉지나 신문지로 싸거나 상자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구요, 사과를 함께 넣어주면 에틸렌 가스가 발생해 감자 싹이 트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감자는 빛이 많은 곳에 보관하면 독소의 양이 증가할 수 있고 잘라서 보관하면 공기에 노출돼 쉽게 상할 수 있고 냉장보관은 쉽게 무르거나 갈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과일과 함께 보관하면 싹을 빨리 나게 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껍질을 벗긴 감자는 찬물에 담가 물기를 뺀 후 비닐봉지나 램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된답니다. 오늘 알려드린 감자전 만드는방법 황금레시피 집에서 꼭 만들어 보시구요, 맛있는 감자전 꼭 성공하시기 바래요.

 

출처 : 수미네반찬

 

2023.11.09 - [정보] -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유해 산소를 없애는 비타민C가 풍부해 ‘땅속의 사과’라고 불리는 감자는 칼륨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또한 나트륨 배설을 도와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09.18 - [정보] - 고구마 삶는법 삶는 시간 총정리

 

고구마 삶는법 삶는 시간 총정리

고구마 삶는법 삶는 시간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구황작물인 고구마는 탄수화물, 비타민(A, B, C), 섬유질 등이 풍부한데 특히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향상시켜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06.03 - [정보] - 감자 수확시기 보관법 총정리

 

감자 수확시기 보관법 총정리

감자 수확시기 보관법을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는 2023년 6월 21일은 일 년 중 낮이 가장 길고 밤이 가장 짧다는 하지입니다. 예부터 하지가 지나면 장마가 시작되기 때문에 이때를 기준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11.26 - [정보] - 생강 수확시기 보관법

 

생강 수확시기 보관법

생강 수확시기 보관법을 정리해도록 하겠습니다. 생강은 열량에 비해 좋은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반성분 중 수분 다음으로 탄수화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대부분이 전

returntobayaya.riduangoh.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