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황금레시피 깊은맛 내는 비법

by returntobayaya 2024. 1. 22.
반응형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황금레시피 깊은맛 내는 비법을 소개합니다. 무는 마트에서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채소로, 열량이 적고 섬유소와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특히 가을에 수확한 무는 '밭에서 나는 인삼'이라고 할 정도로 영양가가 높고 맛도 좋은데요,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의 필수 재료인 무는 옛날부터 김치나 깍두기로 많이 먹었고, 무국, 무조림, 무나물, 생채, 무말랭이무침 등 다양한 반찬으로 활용하면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무를 구입할 때는 표면이 희고 매끄러우며 단단하고 무거운 것이 좋아요. 또한 무의 색이 연한 아이보리색과 머리 부분의 연녹색 부분이 선명한 것이 좋으며, 갈라짐이나 깨짐이 발생한 불량품을 피해야 합니다.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황금레시피 깊은맛 내는 비법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황금레시피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재료 : 양지머리 800g, 설탕 2 큰 술, 참기름 5 큰 술, 무 1.5kg, 대파 100g

※육수 재료 : 물 30컵, 볶은 국물 멸치 50g, 다시마 10장(4x5cm), 양파 200g, 통마늘 150g, 저민 생강 20g, 통후추 2 큰 술, 건청양고추 5개

 




1. 소고기무국 부위는 기름이 적은 부위가 좋아요. 오늘 알려드리는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황금레시피에서는 양지머리 800g을 한 입 크기로 썰어서 준비하셨습니다. 고기를 결 반대로 썰면 식감이 부드럽다고 해요.

 



2. 양지머리 핏물빼기를 할 차례예요. 설탕 2 큰 술을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 주세요.

 



3. 설탕에 버무린 양지머리를 찬물에 넣어 헹궈주세요. 찬물에 2~3번 정도 헹궈주시면 더욱 깔끔한데 헹구고 빨리 건지는 게 중요하다고 해요. 또한 핏물을 제대로 빼야 맛이 깔끔해지는데 키친타월에 올리지 않고 꾹 짜서 바로 사용해도 됩니다.

 



4. 핏물 뺀 양지머리에 참기름 5 큰 술을 넣고 버무려 주세요.

 

 

 



5. 무 1.5kg은 나박썰기 해서 준비해 주세요.

 



6.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의 핵심은 육수! 고깃국을 끓일 땐 멸치 육수를 넣으면 궁합이 딱 맞는다고 합니다. 멸치에 채소까지 넣어 깔끔한 맛도 더해준다고 하네요. 육수 팩에 손질한 국물 멸치 50g을 넣어주세요. (국물 멸치는 내장과 대가리를 제거하고 한 번 볶아주세요.)

 



7. 육수 팩에 다시마 10장(4x5cm)을 넣어주세요.

 



8. 육수 팩에 양파 200g, 통마늘 150g, 저민 생강 20g, 통후추 2 큰 술을 넣어주세요.

 



9. 육수 팩에 건청양고추 5개를 넣어주세요. 건청양고추를 넣으면 뒷맛이 깔끔하고 개운하다고 합니다.

 



10. 끓는 물(물 30컵)에 육수 팩을 넣어주세요.

 



11. 한번 확~ 끓어오른 다음에 중 불로 낮춰주고 1시간 정도 끓여주세요. 30컵이 20컵이 될 때까지 끓입니다.

 



12. 한 시간 정도 끓인 후 육수 팩을 건져 주세요.

 

 

 



13. 냄비에 양지머리를 넣고 겉면이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고기의 고소함을 살리려면 볶아서 만드는 게 좋다고 해요 참고로 양지머리에 참기름을 넣었기 때문에 기름은 두르지 않습니다.

 



14. 고기 겉면이 어느 정도 익으면 아까 만들어 둔 육수를 넣고 푹 끓이면 됩니다.

 



15. 고기에 육수를 부었으면 뚜껑을 닫고 10분간 푹 끓여주세요. 무는 고기가 충분히 익어서 맛이 우러나왔을 때 넣어야 물러지지 않고, 식감을 살릴 수 있답니다.

 


16. 고기가 충분히 익었으면 무를 넣고 뚜껑을 닫은 후 약 10분 정도 푹 끓여주세요.

 



17. 무가 잘 익어서 동동 뜨면 국간장 2~3 큰 술을 넣어 간을 맞춥니다.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맞춰야 국물 색이 탁해지지 않아요. 오늘은 꽃소금 2 큰 술 반을 넣었는데요, 각자 입맛에 맞게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18. 마지막으로 대파 100g을 어슷썰기 해서 넣어주세요.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황금레시피 깊은맛 내는 비법이 완성되었습니다.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황금레시피 깊은맛 내는 비법 핵심 정리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1. 한 입 크기로 썬 양지머리 800g을 설탕 2 큰 술에 버무린 뒤 찬물에 헹궈 핏물을 제거하고 참기름 5 큰 술을 넣고 버무린다.

2. 냄비에 물 30컵, 육수 팩을 넣고 물이 20컵이 될 때까지 센 불에서 끓이다 끓으면 중 불에서 1시간 정도 끓인다.

(*육수 팩 : 볶은 국물 멸치 50g, 다시마 10장(4x5cm), 양파 200g, 통마늘 150g, 저민 생강 20g, 통후추 2 큰 술, 건청양고추 5개)

3. 냄비에 손질한 양지머리를 넣고 겉면이 익을 때까지 볶은 후 육수를 넣고 뚜껑 닫아 끓인다.

4. 고기가 익어 떠오르면 나박썰기한 무 1.5kg을 넣고 끓인다.

(*입맛에 맞춰 국간장, 꽃소금 가감)

5. 무가 익어 떠오르면 어슷썰기한 대파 100g을 넣고 한소끔 끓여 완성한다.

 

소고기무국 효능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영양이 풍부하고 풍미가 좋은 소고기무국은 고소한 쇠고기와 아삭한 무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이 푸짐한 요리는 입맛을 돋울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도 제공합니다. 소고기무국의 영양학적 이점을 소개합니다.

소고기무국의 주요 재료인 무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특히 '밭에서 나는 인삼'이라 불리는 가을 무는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좋습니다. 예로부터 무는 김치, 무조림, 무나물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어 왔습니다.

 

1. 무에는 디아스타제라는 전분 분해 효소가 들어있어 탄수화물 음식의 소화 흡수를 돕고, 항균효과가 높은 글루코나스투틴과 페루오키스타제가 함유되어 속을 편안하게 해주고, 체내유해 노폐물을 없애주며 위통증과 위궤양을 예방합니다.

2. 무에 함유된 시니그린은 해열 효과와 기침이나 목이 아플 때도 효과가 있어 한방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무 껍질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한데, 비타민 C는 체내에 독성성분을 없애거나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며 면역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3. 무에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아 장내 노폐물을 역할을 해 변비 개선에 좋고, 대장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무에는 유방암 억제에 효과가 있는 인돌형 글루코시놀레이트 외에도 광범위한 암 억제 효과를 지닌 글루코브라시신 등이 풍부합니다.

 



지금까지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황금레시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소고기무국은 요리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요리로, 맛과 영양을 모두 추구하는 분들에게 이상적입니다.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소고기무국을 즐기며 풍부한 맛과 건강상의 이점을 맛보세요.

 

출처 : 알토란

 

2023.11.26 - [정보] - 감자전 만드는방법 황금레시피

 

감자전 만드는방법 황금레시피

감자전 만드는방법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6월이 제철인 감자는 세계 4대 식량작물 중의 하납니다. 영양과 효능은 뛰어나지만 열량이 낮은 게 특징인데요, 감자는 구워도 삶아도 볶아도 맛있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11.09 - [정보] -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유해 산소를 없애는 비타민C가 풍부해 ‘땅속의 사과’라고 불리는 감자는 칼륨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또한 나트륨 배설을 도와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11.08 - [정보] -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김치는 하나하나 11가지 재료가 모여 발효과정을 거치면 22가지의 기능성이 있는 식품이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한국의 김치는 다른 어느 나라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11.26 - [정보] - 생강 수확시기 보관법

 

생강 수확시기 보관법

생강 수확시기 보관법을 정리해도록 하겠습니다. 생강은 열량에 비해 좋은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반성분 중 수분 다음으로 탄수화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대부분이 전

returntobayaya.riduangoh.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