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by returntobayaya 2023. 11. 9.
반응형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유해 산소를 없애는 비타민C가 풍부해 ‘땅속의 사과’라고 불리는 감자는 칼륨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또한 나트륨 배설을 도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데요,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감자는 열량에 비해 포만감이 커 다이어트에 활용하기도 하는 음식입니다. 감자는 햇빛에 노출되면 껍질이 녹색으로 변하는데 이때 천연 독소인 솔라닌이 생성되어 심하면 속까지 아린 맛이 나고 구토·현기증·두통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녹색으로 변한 부분과 감자 싹을 제거한 뒤 조리하여야 안전해요.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를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재료 ▶진간장 2컵 ▶조청 2컵 ▶물 7컵 ▶맛술 3컵 ▶대파 50g ▶통마늘 300g ▶양파 300g(1개) ▶저민생강 30g ▶청양고추 3개 ▶사과 200g(1개) ▶오렌지 200g(1개) ▶통후추 2큰술

 


 

1.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오늘 알려드리는 레시피는 먼저 맛간장을 만들어서 준비해야 합니다. 우선 냄비에 진간장 2컵, 물7컵, 조청 2컵, 맛술 3컵, 대파 반 대, 통마늘 300g을 넣어 주세요.

 

 

2. 양파 1개, 저민생강 30g, 반으로 가른 청양고추 3개, 씨 제거한 사과, 오렌지 각 1개, 통후추 2큰술 넣으면 되는데요, 오렌지는 소금으로 껍질을 문질러 깨끗이 씻고, 껍질째 넣어주셔야 해요.

 

 

3. 약 불에서 40분간 8컵이 될때까지 끓입니다.

 

 

4. 체에 거른 뒤 맛간장을 차게 식히고 밀폐 용기에 담아서 냉장보관합니다. 보관 기간은 최대 3개월이구요, 이렇게 맛간장 만드는 법이 끝났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재료를 다음과 같이 준비해 주세요.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식용유 1컵 ▶감자 600g ▶당근 200g ▶여름 맛간장 2컵 ▶꽈리고추 100g ▶참기름 2큰술 ▶통깨 약간 ▶송송 썬 실파 2 큰술

 


 

5. 감자는 깍뚝썰고, 당근은 반달썰어 준비합니다. 꽈리고추는 꼭지제거 후 반으로 잘라주세요.

 

 

6. 감자와 당근을 볶은 후 조리는데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의 숨겨진 비법이기도 해요. 이렇게 하면 감자가 부서지지 않고 양념도 잘배기 때문이예요. 단, 감자는 물에 넣어두면 안되니 주의해 주세요.

 

7. 팬에 식용유 1컵을 넣고 열이 오르면 깍뚝썬 감자 600g, 반달썰기한 당근 200g을 넣고 볶습니다.

 

 

8. 노릇하게 익은 채소를 체에 밭쳐서 기름을 빼세요.

 

 

9. 여름 맛간장 2컵을 넣고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볶은 감자, 당근을 넣고 약 5분간 조리면 되는데요, 맛간장의 간을 딱 맞춰놨기 때문에 물을 더 넣을 필요는 없어요.

 

 

10. 씨 제거 후 반으로 자른 꽈리고추 100g, 참기름 2큰술을 넣고 살짝 볶아 주세요.

 

 

11. 통깨 약간, 송송 썬 실파 2큰술을 뿌리면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가 완성됩니다.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감자조림 효능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감자는 조림부터 튀김, 샐러드까지 다양한 메뉴로 즐길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인데요, 특히 탄수화물 외에도 비타민B6 및 칼륨 그리고 식이섬유 등이 들어 있는 영양 만점 음식입니다. 감자에는 일곱 가지 효능이 있는데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어요.

 

첫째, 과체중 예방. 감자는 탄수화물의 함량은 높지만 열량 자체는 낮은데다가 포만감은 가득하기 때문에 밥 대신에 감자를 먹으면 식사 대용의 채소로 우수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체중 감량을 할 때 이롭습니다.

 

둘째, 면역력 증진. 칼륨과 비타민C의 함량이 높은 감자는 면역력을 챙기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는 비타민C는 유행성 질환을 예방합니다.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셋째, 소화에 좋음.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들어 있는 감자는 장 내 유익균의 활동에 도움을 주며 식유섬유로 소화에도 유익한 작용을 합니다.

 

넷째, 눈 건강. 비타민A와 함께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는 감자는 특히 눈 건강에 탁월한데요, 그 밖에 제아잔틴과 루테인 등의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노안에도 좋습니다.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다섯째, 부종 제거. 아침에 일어나면 유독 잘 붓거나, 평소 위궤양으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 계시죠? 이럴 때 감자를 갈아 즙으로 먹거나 삶은 감자, 감자 수프 등으로 섭취하면 감자는 부종이나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를 냅니다.

 

여섯째, 혈압 완화. 감자에 풍부한 칼륨은 짠 음식의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 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일곱째, 심장 건강. 감자는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미네랄인 칼륨의 풍부한 공급원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칼륨은 나트륨의 영향을 상쇄하고 혈관 이완을 촉진하여 혈압 조절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건강한 혈압 수준을 유지함으로써 칼륨은 고혈압, 심장 마비 및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여준답니다.

 

 

지금까지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자와 잘 어울리는 음식에는 먼저 양파가 있습니다. 감자와 양파를 같이 먹으면 비타민B1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양파는 대표적인 알카리성 식품으로 마그네슘,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을 뿐 아니라 양파의 유황과 당분 성분은 매운 맛을 내기도 합니다. 또한 강한 항균 작용과 함께 비타민B1의 흡수를 돕기 때문에 감자와 양파는 식욕 증진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꼭 참고 하셔서 맛있는 저녁 식사 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알토란

 

2023.11.08 - [정보] -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백김치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김치는 하나하나 11가지 재료가 모여 발효과정을 거치면 22가지의 기능성이 있는 식품이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한국의 김치는 다른 어느 나라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11.03 - [정보] -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마트에서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채소로, 열량이 적고 섬유소와 무기질이 풍부한 무를 이용한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깍두기죠. 특히 가을에 수확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09.18 - [정보] - 고구마 삶는법 삶는 시간 총정리

 

고구마 삶는법 삶는 시간 총정리

고구마 삶는법 삶는 시간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구황작물인 고구마는 탄수화물, 비타민(A, B, C), 섬유질 등이 풍부한데 특히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향상시켜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06.03 - [정보] - 감자 수확시기 보관법 총정리

 

감자 수확시기 보관법 총정리

감자 수확시기 보관법을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는 2023년 6월 21일은 일 년 중 낮이 가장 길고 밤이 가장 짧다는 하지입니다. 예부터 하지가 지나면 장마가 시작되기 때문에 이때를 기준

returntobayaya.riduangoh.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