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국가수사본부장 직급 임기 우종수 경기남부청장 프로필

by returntobayaya 2023. 3. 27.
반응형

국가수사본부장 직급 임기 우종수 경기남부청장 프로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임 경찰 국가수사본부장에 우종수 경기남부청장이 내정됐습니다. 인선 결과는 오는 27일 대통령실에서 공식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국가수사본부장 직급 임기 우종수 경기남부청장 프로필

 

검사 출신 정순신 변호사가 자녀 학교폭력 문제로 낙마한 지 한 달여 만에 경찰청은 차기 국수본부장을 내부 인사 가운데 선발하기로 결정하고 최근 우 청장을 대통령실에 추천했다고 합니다. 국가수사본부장 직급 임기 우종수 경기남부청장 프로필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종수 경기남부청장 프로필

 

국가수사본부장 직급 임기 우종수 경기남부청장 프로필

 

-출생 : 1968년, 서울특별시
-현직 : 경기도남부경찰청장
-학력
▲ 환일고등학교 (졸업)
▲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 / 학사)
▲ 연세대학교 대학원 (법학 / 석사)
-경력
▲ 경기북부경찰청 의정부경찰서 방범과장
▲ 경기남부경찰청 광명경찰서 수사과장
▲ 서울경찰청 구로경찰서 수사과장
▲ 경찰청 외사관리관실 외사3담당관실 외사수사담당
▲ 주러시아 연방대사관 주재관
▲ 경찰청 정보국 정보1과장
▲ 서울경찰청 용산경찰서장
▲ 경찰청 외사국 외사기획과장
▲ 경기남부경찰청 부천원미경찰서장
▲ 행정안전부 치안정책관
▲ 서울경찰청 수사부장
▲ 경찰청 과학수사관리관
▲ 중앙경찰학교장 직무대리
▲서울경찰청 차장
▲ 경기북부경찰청장
▲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형사국장
▲ 서울경찰청 수사차장
▲ 경찰청 차장

 

우종수(54) 경기남부경찰청장은 일선 수사부서 경험을 두루 갖춘 수사 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행정고시(38회) 특채로 1999년 경찰에 입직했으며 서울 용산경찰서장, 경찰청 인사담당관, 행정안전부 치안정책관, 서울지방경찰청 수사부장, 경찰청 과학수사관리관, 경기북부경찰청장, 경찰청 형사국장, 주러시아 대사관 주재관 등을 지낸 경력이 있습니다.

 

 

지난 8월 윤희근 당시 경찰청 차장이 경찰청장으로 승진·임명되면서 서울경찰청 수사차장이던 우 청장이 치안정감으로 승진해 차장직을 맡은 것으로 서울경찰청 수사차장 시절에는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 수사 전담 태스크포스(TF)'의 팀장을 맡기도 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가수사본부장 직급 임기

 

국가수사본부장 직급 임기 우종수 경기남부청장 프로필

 

국가수사본부장은 경찰 수사를 총괄하는 직급으로 경찰 수사권 조정과 조직 개편을 통해 지난 2021년 초 출범했습니다. 국가수사본부장은 경찰청장이 후보를 추천하면 행정안전부 장관이 제청하고 국무총리를 거쳐 대통령이 임명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직급은 경찰청장(치안총감) 바로 아래인 치안정감으로 임기는 2년 단임입니다.

 

 

지금까지 국가수사본부장 직급 임기 우종수 경기남부청장 프로필을 살펴봤습니다. 정순신 변호사의 낙마로 공석이 된 지 한 달 만에 경찰 수사의 수장을 내부 인사가 맡게 되었는데요, 신임 국가수사본부장은 앞으로 3만여 명의 수사 경찰을 이끌게 됩니다.

 

국가수사본부장 직급 임기 우종수 경기남부청장 프로필

 

우종수 경기남부청장은 국수본부장과 같은 치안정감 계급으로 서울청 수사부장 시절인 지난 2018년에는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수사를 지휘하는 등 경찰 내 대표적인 수사통으로 꼽힌다고 합니다.

 

 

이번 인사는 정순신 변호사의 낙마 이후 부정적인 여론과 검증 부담 등으로 공석이 한 달 넘게 이어진 뒤 이루어지는 것인데요, 대통령실과 경찰청이 내부 인사에 무게를 두고, 신임 본부장 물색에 주력해왔다고 합니다. 검찰의 경찰 장악이라는 내부 반발이 거셌기 때문에 가급적 내부에서 역량 있는 사람을 찾는 다는 생각으로 이루어진 인사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03.27 - [정보] - 증여세율 증여세율표 간단 정리 (2023년)

 

증여세율 증여세율표 간단 정리 (2023년)

증여세율 증여세율표 (2023년)를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국민의힘이 검토한 저출생 대책 중 증여재산공제 차등 확대안이 포함됐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자녀 수가 많은 부모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03.13 - [정보] - 꽃샘추위 기간 뜻 날씨 인사말 (2023년)

 

꽃샘추위 기간 뜻 날씨 인사말 (2023년)

꽃샘추위 기간 뜻 날씨 인사말 (2023년)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전국에 비가 내린 뒤 공기가 차가워졌습니다. 현재 내륙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상황인데요, 여기에 오늘은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03.17 - [정보] - 봄꽃 종류 축제 개화시기 총정리 (2023년)

 

봄꽃 종류 축제 개화시기 총정리 (2023년)

봄꽃 종류 축제 개화시기 총정리 (2023년)입니다. 2023년 벚꽃은 어느 지역에서 가장 먼저 필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시죠? 매년 산림청에서는 우리나라 주요 산림의 ‘2023년 봄꽃 개화 예측지도’를

returntobayaya.riduangoh.com

2023.03.22 - [정보] - 조용필 콘서트 2023 조용필 & 위대한탄생 개최

 

조용필 콘서트 2023 조용필 & 위대한탄생 개최

조용필 콘서트 2023 조용필 & 위대한탄생 정보를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데뷔 55주년을 맞는 ‘가왕’ 조용필이 5월 13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엽니

returntobayaya.riduangoh.com

 

반응형

댓글